수강후기
상상마당 아카데미 생생 후기

미디어<[시작] 최고은의 어쩌다가 작곡> 수강 후기

cf71e7db981c6.gif


<[시작] 최고은의 어쩌다가 작곡> 수강후기

 

"저는 예전에 녹음을 해 둔 '속초 바다 소리'를 이용하여 작곡을 해보고 싶었습니다.
하지만 듣다 보니 문득 현재 삶의 지루함을 느꼈고, 새로운 자극없이 반복되는, 고정된 삶과 과거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노래를 만들게 되었어요.
이 과정에서 선생님이 정해진 방식이 아닌,
개개인의 작업물의 흐름에 따라 여러 이야기를 해주시는 점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" _ 이*서 님
 

“작곡을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나에게 맞는 작곡법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해볼 수 있었던 점과
즉흥적으로 음악에 반응하는 법을 연습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.
다른 사람에게 노래를 들려주는 과정, 다른 사람이 만든 노래를 든는 과정에서
각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음악이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.” _ 조*휘 님

 

“작곡 공부를 시작하려고 할 때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어떻게 작곡을 시작했는지,
어떤 방식으로 공부했는지를 많이 물어봤었는데 대답은 다들 “그냥 하면 돼!” “그냥 하다보면 돼!” 여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너무 막막했는데
<어쩌다가 작곡> 수업으로 인해 ‘어떻게’ ‘그냥’ 하면 되는 것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.
평소 음악하는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작업을 하는지도 매우 궁금했는데 수업 중 들려주시는 선생님의 이야기로 많이 알 수 있었고,
중간 중간 꿀팁들도 알려주셔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“ _ 임*지 님

 

“수업 중에 나누는 이야기들을 통해서 곡을 만드는 것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된 점이 좋았습니다.
그 동안 은연중에 뭔가 멋진 것을 만들어야 의미가 있을 것이란 생각이 있었는데 그런 생각을 하지 않게 되어서 좋았습니다.
수업을 들으면서 느꼈던 것 대로, 앞으로 야금야금 노래를 만들 때 좀 느리더라도 의지를 갖고 완성하고, 부족해도 완성하고,
그 과정에서 내가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재미나 의미를 찾고 즐기려고 합니다!
그리고 같은 고민을 하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, 이야기를 많이 들은 것 도 좋았습니다.
그러면서 배우는 게 꼭 있었습니다.” _ 윤*현 님


"나의 노래를 하나쯤은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수강을 하게 되었는데, 만족스러웠습니다.
고은쌤이 마치 1:1 레슨을 하듯이 모든 분들께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시는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.
그로 인해서 능동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에서, 부담없이 작곡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.
그리고,
저는 평소에 떠오르는 짧은 멜로디라인을 녹음해두는 습관이 있는데,
이를 활용하여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,
결과물은 약간 왈츠 느낌 혹은 디즈니 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노래가 탄생했네요!" _ 강*혜 님




#. 소중한 후기 남겨주신 <[시작] 최고은의 어쩌다가 작곡> 수강생 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.

#. 해당 글은 KT&G 상상마당 아카데미의 콘텐츠로 모든 글의 내용 및 저작권은 KT&G 상상마당 아카데미에 귀속되며,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도용할 수 없습니다.